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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우 소속사 합격 연기의 비결 3가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21:35

    오한시은 배우 소속사에서 벌어지는 오디션 통과 비결이 존재하는지 검증한다. 나 역시한 옛날 일 0년간 소속쟈의 연기자들은 물론 연기자 회사에 통과하려는 욤우오은셍 다수를 연기 훈련을 통해서 기성 회사에 보냈다. 배우 소속사를 위한 연기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연기자를 비즈니스, 즉 객관적인 사업 재료로 판단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기성 영화 드라마 연극 오디션과 달리 연기자의 잠재성 스크린 캐릭터 기초 화술 카메라 적응력 등 구체적 사항 등을 집중해 보는 것은 공통된 흐름이었다.


    배우 소속사가 과연 실제 연기자, 탤런트가 되는 데 도움이 될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반론도 만만찮다. 연기 자체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나쁘지 않아 그저 막연히 스타가 되고 싶다는 꿈만 가진 배우 희망자들에게는 합격 자체가 독이 될 수도 있고, 필자 또한 제자 스타를 배출해 많은 경우를 목격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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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소속사의 입성 방법을 파악하고 일정한 연기력을 갖고 있다면 실제 프로 연기 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 오한상은 필자의 연기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기성 연습생이나 소속사 입성 방법을 알아보는 희망자를 위한 오디션 수업 중 핵심 사항을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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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의. 소속사 오디션 자유, 대본의 선택이 통과할지의 50%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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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자유대본의 선택이 허가의 절반을 좌우하는가. 자유 대본이다 예기에 연기 원하는 평생 스스로 그에은챠 자신의 '캐릭터', 즉'스크린 캐릭터'을 보일 유 1의 기회이기 때문이었다. 실제 오디션을 여러 명이 보고 허락한 필자의 연기 스튜디오 학생들도 증언하지만 입시와 달리 지정 대본 자체도 모호해 지정 대본 외에도 면접 연기, 연기 영상자료 요구 등을 통해 원하는 학생들만 본인만의 캐릭터 연기를 보여 달라는 요구를 받는 경우가 많다.자유대본을 잘 연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본 선택이 핵심이었다. 어떤 자유대본을 선택하고, 그 자유대본의 캐릭터는 어떤 인물인지, 나의 매력이 어떻게 투사되는지를 냉철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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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유 대본 선택의 핵심적인 기준은 3개이다. '나이','직업군','성격 표', 3가지 측면을 소견하라! 연령, 즉' 나쁘지 않는 이'이 왜 오디션 자유, 대본 핵심 1? 실제 영화, 드라마 오디션에서 고려하는 것은 연기력이 아니라 나쁘지 않은 아이이기 때문이다. '나쁘다'는 실제 나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외모가 나쁘지 않다'는 물론 캐릭터에서 풍겨나 나쁘지 않은 '원숙미' 혹은 어린 학생 캐릭터의 핵심인 '풋풋함' 등도 포함될 것이다.나쁘지는 않다가 중요한 이유는 모든 대본의 핵심은 나쁘지 않다, 이를 잘 표기하고 그 연령대에 맞게 캐스팅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한 가지 충고하자면 연령층을 어려보이기보다는 좀 더 연령층을 올릴 수 있다는 기회를 보이는 것이 오디션에 유리하다. 남성의 경우 현재 상업 영화, TV드라마의 배역 나쁘지 않고 이 기준은 33세가 그대로 있고 이는 20대의 배역이 '대학생','인턴 직원'등 이외에는 많지 않기 때문이었다. <스카이 캐슬>등 특정 드라마의 캐릭터로 10대 후반의 배우를 연기해야 할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30대 초중반의 캐릭터가 남자 연기자들이 할 역할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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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성 연기자도 연령대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캐릭터 연기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20대초, 중, 후반은 느낌도 다르지만 캐릭터 자체의 '직업군'도 다르다. 소속사의 경우 이런 자신에게 민감하고 여성의 경우 이 연령대의 직업 캐릭터를 어떤 목소리 톤 표정 느낌과 스크린 캐릭터로 소화할지 파악하려 할 것이다.스스로 연기할 수 있을 정도의 연령층의 필링을 파악하고 표현하려고 노력하라. 20대 초반의 자신만만한 철부지의 남자 대학생이 바라볼 때 테로그와, 30대 중반 눗칵이 취업 준비생의 역할이 세상을 바라보는 그때의 차이를 파악한다. 연대를 파악하면 직업군과 성격표를 조심하라. 직업군이란? 자신의 외모, 목소리를 처음 보고 들은 사람이 자신의 직업이 어떤 것인지를 실감하게 이야기 할 것이다. '공무원'이랄까? 법원 직원, 박시은 변호사, 형사 노동자의 뉘앙스인가? 직업은 현대 영화나 드라마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의 기준이었다. 1만에 직업군을 오디션 심사 위원이 즉시 발견하게 신인들은 자신의 직업적 이민가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확장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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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떻게든 학생들이 내 캐릭터는 뭘까요라고 묻는 경우가 많은데 고정된 리드를 떠나 확장된 캐릭터로 발전하도록 연기훈련을 강화해야 한다.마지막으로 성격군은 대본에서 해결될 일이지만 쓸데없이 과잉인 실제 성격과는 상관없이 외모, 표정, 대사 톤 등 감정적이고 과도한 선인, 악인, 지성인, 코믹한 역할 등 다양한 성격군을 파악해 쓸데없이 과인이 어떤 역할에 어울리는지 파악하라.자유대본을 잘 선택하려면? '나이','직업군','성격, 군'3가지 기준으로 그에은챠 나를 판단한 뒤 이를 가장 잘 보이는 최근 3-5년 사이의 흥행에 성공한 TV드라마나 영화 대본을 고르고 캐릭터의 대사를 '직접 편집하라!'자유 대사, 자유 독백일수록 스스로 편집하고 3개 이상의 배역에 연습, 촬영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 나이, 직업, 성격, 3개의 객관적인 캐릭터를 기준으로 그에은챠 나를 파악한 뒤 이를 가장 잘 드러내는 3개의 자유 대본만 잘 선택, 연습하고 홍보해도 오디션은 어렵지 않을 것이었다 ​ 2. 지정 대본 때문에 평소부터 철저히'영화 연기 화술'을 익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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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의 연기 화술은 연극과 비슷하면서도 같지 않다. 연극의 경우 무대 위에서 음악, 클로즈업, 편집 장치 없이 그저 예기치 않은 관객에게 정보와 감동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성량은 부자연스럽게 커질 수밖에 없지만, 정부분 분명히 희 꾸미는 화술을 처음 첨가해야 한다. 물론 후기 메소드 연기기술에서 고란 꾸미는 화술도 영화 연기 화술의 필수 기법이고, 인정일의 근본적으로 영화 연기 화술은 건방지고 부드러운 기예여야 한다.탤런트 화술, 영화 화술의 기준은 카메라다. 모든 영화의 연기와 연극의 차이는 일만 카메라가 보고 있다는 것이었다 카메라로 ' 찍은 연기'는 연극에서 무대 위에 '실제 눈앞에서 보면 3차원의 연기'와 완벽하게 같지는 않다.카메라에 맞는 연기, 더 정확하게 예상하고 카메라를 좋아하는 연기를 하는 것이 탁월한 영상 연기를 하는 비결이었다. 카메라가 좋아하는 건? 요즘 여기서 바로 의견이 나와 예기하는 듯한 말투다. 미리 외우는 방법은 연극에서는 통하지만 영화나 TV드라마에서는 통하지 않는다. 연기하는 모습이 보이는 연기나 예상치 못한 영화 연기 위기 때문이었다. 요즘 여기서 바로 의견이 나와 예기하는 화술을 연기에서 실제로 사용하는가? 최선의 연기훈련법은 평소 무슨 얘기든 의견대로 속시원하게 내뱉는 습관이었다. 예기를 주저하거나 지나치게 의견이 많은 채 예기하는 습관은 최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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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연기 입담 3대 핵심은 '즉흥성','건성인 이에키토우',' 부드럽은 단어의 연결성'이다. 즉흥성은 최근요 키에서 당장 소교은쟈 신서 이야기하 이에키토우, 건성의 이야기 투 런 이야기 자체를 지자며처럼 심각하지 않고 가볍게 이야기하 이에키토우, 부드러운 단어의 연결성다는 이에키울'문자'을 느낄 만큼 확실하게 발소리를 없이 한 문장을 마치 하나의 단어처럼 ' 부드럽게' 말하는 1이다.필자의 영화연기학원 조성덕씨의 연기 스튜디오에서도 현역 스타, 연기파 스타를 비롯해 다양한 연기 바라타센들이 영화연기 화술을 기준으로 배우고 있다. '즉흥성','건성인 이에키토우'' 부드럽은 단어의 연결성'3가지만 지켜도 소속사 오디션만 아니라 실제로도 뛰어난 연기가 열리는 것이다.​ 3.'자의식'을 없는 여자 일에 최선을 다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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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조커의 주인공 호아킨 피닉스는 요즘 연기 인터뷰에서 최악의 연기는 자의식에 바탕을 둔 연기라고 이 스토리를 말할 겁니다. 자의식(Self-Consciousness)이란? 연기를 잘해야 하는데와는 욕심, 연기를 못하면 남을 욕하는 것 아니냐며 공포의 합체다. 즉 욕심과 공포가 합쳐진 것을 연기의 자의식이라고 부른다. 왜 자의식이 연기의 가장 큰지.연기를 하면서 정상적인 연기자라면 어떤 소견도 하지 않고 캐릭터 목표 동사를 거짓 없이 소화할 겁니다. 현실인 영화 중이고 아무도 나쁘지 않은 이 스토리를 하면서"이 스토리가 가장 최근의 발소리가 정확한지"?''이번 연기는 그제 34번째의 연습보다 나쁘지 않아 벼의 해충?'를 걱정하지 않는다. 왜? 줄거리는 이야기일 뿐이고, 대사는 내뱉는 이야기일 뿐이기 때문이다. '욕심'과 '공포'2개를 버리시오. 연기를 잘할 수 있으려 해도 이 스토리로 망쳐도 좋다는 마음에 거짓말을 하지 말자. 필자는 필자의 스타 제자나 현역 연기파 스타분들과 현재 개인 교습을 하고 있는데 연예인에게 차라리 배짱을 가지라고 강조합니다. 관객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할지 두려워하는 한 프로가 아니다.연기자는 캐릭터의 다른 이름일 뿐, 캐릭터는 내가 가장 최근 관객에게 어떻게 비칠지 걱정하지 않는다. 그저 나쁘지 않다 나쁘지 않다만의 목표, 나쁘지 않다만의 욕망 때문에 거짓 없이 싸울 뿐이었던 뛰어난 배우가 되고 싶다면 연기를 잘해야 하는데 못하면 욕을 먹을 것이라는 소견의 합체인 자의식을 없애는 것. 후대에 연기하고 캐릭터의 본질에 접근할 때 좋은 영화 연기는 자연스럽게 실현될 터였다.​ 당일은 필자의 연기 수업에서 열린 소속사 들어가기 위한 연기 훈련 법의 3가지 원칙에 대해서 알아봤다. 잠시나마 실전적인 연기훈련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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