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지훈 빙의글]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04:15


    >


    집착의 화신 Written by 겨울


    야, 우리가 왜 너를 안 돌봐줘. 아- 부탁이야. 친구들과 밥 빨리 먹고 남은 시간에 자습에 들어가지 않고 푹신푹신한 소파로 향하다 연극부 차장 친구 민아에게 붙잡혀 버렸어. 나는 물론 함께 있던 지혜와 민혜까지 모두 끌려왔다. 차후주에 있는 지상구대회에서 할 연극을 리허설하는 데 필요하다고 했는데, 아무래도 노는 시간에 이러니까 기분이 나빴다.내 이 스토리에 바로 애교를 부렸고 내 다음부터 안긴 미나가 나를 꽉 붙잡았다. 이렇게 이 스토리인데 뭐라고 말할 용기도 없고 그런 느낌도 별로 없었다. 그 후 조명과 의자, 책상 등을 나르는 것을 도운 뒤부터 사기가 없어졌지만 아이들이 리허설을 하는 것을 지켜봤다."어? 너희들 왜 여기 있어?" 도와준 대가로 보고 있어" 너희 반이 난리래.우리 학년에 다른 연극부원이 우리에게 다가와서 이 스토리를 한다. 처음에는 외부인이라 출입을 제한하려 했던지 약간 표정이 날카로워 보였지만 도와준 대가로 본다는 지혜의 이 스토리를 듣자마자 수긍했다. 우리 반이 난리가 났다니, 그렇게 처음도 아닌데 우리 반에서 그렇게 생각했는데 좀 웃으니 전학생이래, 너희 반에 그래? 친구 이 스토리를 듣고 민혜는 별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누가 와도 고교 3때 전학은 좀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반응에 좀 당황한 친구가 '너무 잘생겼대' 진짜? 얼마나?"아 예전에 아역배우도 했다면서" 오, 아역배우 대단하네 고개를 끄덕이며 지혜가 나를 한 번 봤고 어느 정도 관심이 생긴 것 같았다. 그 당시 희미하게 스페어 벨이 울리는 소리가 들렸다. 그 친구에게 첫 인사를 하고 강당을 3명으로 걸렸다."아역이라면 좀 잘생겼었지." "인정한다.존, 시끄럽지 않아?가장 최근에? " "그런 것 같아. 그런데 왜 낮도 아니고 가장 최근에 온 거야? 혼잣말이 스토리인 것처럼 중얼거리는 지혜의 스토리에 인정이라고 이 스토리를 했다. 얼마나 잘생겼는지 그 사람이 그렇게 이 스토리를 하니까 좀 기대되긴 했어. 민혜의 줄거리대로 생각해보면 낮도 아니고 子供된 이 시간에 오다니 아직도 아역배우 활동을 하고 있어서인가 싶었다.


    >



    야, 대단해, 전학생! 출석부를 가지러 간 민혜가 흥분한 얼굴로 들어왔다. 아무렇게나 출석부를 집어던지고 이쪽으로 달려가면서 이 말을 하는 게 전학생이라는 단어를 크게 말하자마자 여자아이들은 물론 남자아이들도 우리 쪽을 쳐다봤다.진실? 오핸시 오나? 아! 존 나 잘생겼지? 어제 강당에서 이 얘기 듣고 교본에 왔을 때는, 전학생이 돌아온 후였어. 그래서 못 보았지만 가장 먼저 본 민혜가 옆 가슴에 손을 내밀고 숨을 고르는 척했다. 지혜의 이야기를 듣고 옆 분단에 앉아 있던 이지원이 뛰쳐나온다. 호리호리한 외모에 남자 칭호도 있으면서도 잘생긴 남자 전학생의 이야기에 이렇게 펄쩍 뛰다니 웃긴다."아 진짜야 진짜 잘생겼어" 그래서 아역배우도 했으니까 존나 잘생겼겠지 빨리 들어온 소리가 좋군." 고개를 저으며 교무실에서 보던 그 칭구가 생각나는지 민혜는 그저 허공을 바라보며 멍하니 있었다. 여전히 옆에서 자기 책상에 손을 올리고 뛰는 이지헌은 분주했다. 자리로 돌아오라고 두 사람에게 손짓을 하자 귀신처럼 선생님이 문을 열고 들어왔다."다들 앉으세요-오항시, 왜 이렇게 조용해요?" "묘한 긴장감이 감도는 교실에 문을 열고 들어온 선생님이 우리를 전체적으로 보고 왜 이렇게 조용해?"라고 웃으며 묻는다. 곧 문 밖을 보며 손짓한 선생님을 보며 전학생이 천천히 걸어온다. 시선이 앞문 쪽으로 쏠려 나도 이때만큼은 전학생에게 관심을 갖게 됐다. 살면서 내가 전학 간 것도, 누가 전학 온 것도 많이 본 적이 없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정이 이야기가 얼마나 잘생겼기에 아이들이 덜렁거렸는지 정이 이야기가 궁금했다.전학생, 어제 본 아이 많죠? 자기소개할까요?오전에도 자상한 톤의 선생님이 교탁 바로 앞에서 조금 물러서고, 전학생에게 교탁 중앙에 오라고 손짓을 해주셨다. 선생님의 손짓에, 아아, 아이들이 조금 콧소리를 냈다. 남자들은 소곤소곤 거리는 아이들도 있고 전체적으로 전학생의 행동 11이에 집중하는 분위기였다.


    >


    나쁘지 않은 박지훈이라고 해. 잘 부탁해. 눈을 굴리며 말한다. 이런 분위기가 부끄러운지 말이 마지막 나쁘지 않아묘 미소를 지었는데, 그때 2분단에 3번째 줄에 앉은 나쁘지 않고 눈이 딱 마주쳤다. 순간, 퓨우 하고 입도 조금 벌리고 멍한 표정을 지어 버린 것 같지만, 순간이었다. 곧 다시 선생님을 보고 인사가 끝난 듯 교탁 앞에서 물러나 있던 전학생은 교실 곳곳을 둘러보고 있었다." 좋습니다. 지훈이 빈자리를 골라서 앉으세요"3개 분단이 되어 있는 반은 원래 교챠무에 쓰이던 곳이 아니라 다른 클래스보다 약간 넓은. 다른 반이면 거짓 없이 거의 4분단, 아니면 짝이 없도록 하고 6개 정도 구멍을 만든 것에 우리는 확실히 뒤의 공간이 많이 남아 3분단으로 분단과 분단 사이의 거리도 매우 풍요로웠다. 선생님의 말을 듣고 웃으며 고개를 끄덕인 전학생이 움직였다. 그가 움직이자 모든 여자애들이 그 아이를 지켜보았다. 잘생겼어.내 뒤에 앉은 남자애들이 소곤거렸다. 내 뒤에서 오지는 않을까 기대감을 부풀린 여학생들의 기대가 될 것으로 전학생은 창가 3분단에 남자 아이들 뒤에 공석 중에 창문 가까운 곳에 앉았다.그대로 영어듣기평가가 시작됐다. 전혀 집중하지 않는 우리 반 아이들은 전학생 스토리로 곳곳에서 ど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특이했던 것은 남자애들도 잘생겼다고 물증리라는 것이었다.야, 조용히 해. 안 들리잖아." "응. 그렇게 결말을 못 참고 뒤로 돌아 수군거리던 남자아이에게 경고를 주자 지우가 어, 어, 어, 어, 하고 대답하며 입을 삐죽한 듯 입술을 꾹 다문다. 솔직히 매우 욜도욱 영어 듣기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1쥬쵸쯔 후에 수행 평가에서 이 교재에서 문재를 낸다고 해서 무시 못 했다. 영어 듣기 평가가 평소처럼 끝나지 않아 우다다의 부끄러움이 전혀 없는 여학생들이 전학생 자리로 다가갔고 전학생 앞에 앉아 있던 남학생들도 전학생에게 관심을 보였다."야, 매점 다녀오자" 지웅이 내 어깨를 건드려 전학생 쪽을 바라보며 입술을 일그러뜨렸다. 시끄러워지니까 나쁘진 않으니까 한번 웃으며 바로 교실을 빠져나갔다.


    >



    "과잉한 스포츠 부장으로 해 줘!"싫어내가 하지 뭐. 박지훈이 전학 와서 과인서 하나하나가 지났다. 학급 회의 시간에 서둘러 생활기록부에 써야 한다며 선생님이 반 아이들에게 환경부 봉사부 체육부 바른생활부로 나뉘어 부장까지 정하라고 지시했다. 이런 거 안 하면 6교시는 자습과 관심을 느낀 친구가 많았다. 대충 스포츠부로 가겠다는 손을 들어 놓고 28명 중, 반장, 부반장을 빼고 모든 부서에 넣었다. 부장을 정합니다. "하나학년부터 해온 스포츠 부장을 놓치기 싫어서 먼저 스포츠 부장을 하겠다." 라고 손을 든 창섭의 내용이 "마지막과 인기가 무서워질 때까지 내가 하겠다." 라고 손을 들었다. "아- 내가 할래!" "나는 하나학년 때부터 스포츠부장 했어. 차장님,차장님없어요?라고박지훈앞에앉아있는이창섭이손을다시들면서내용을합니다. 선생님이 안 계시면 강한 내용을 했는데, 대충 선생님의 눈치를 살피고 1학년 때부터 부장을 해온 것을 어필 칠로 자신의 뭐 sound 가고 있지만 차장을 해달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차장이라는 내용을 듣자마자 어옹하는 표정으로 미소 짓는 창섭을 보고 앞에 칠판에 서서 웃던 은우가 차장은 없다고 썼어요. 그 내용을 듣자마자 아! 여자! 책상을 흔들어 크게 내용을 합니다. 그걸 무시하고 오로지 은우를 바라보며 내가 체육부장을 하겠다는 눈빛을 어필했어요. 그다지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 학년 때부터 꾸준히 뭔가를 하고 있었습니다.


    >


    여자에게 보고하라고 해. 1학년 때부터 된 수런거리고 있는 교실에 전학생의 목소리가 조금 들렸다. 내 대각선 옆의 그가 창섭의 어깨를 두드리며 이 스토리를 해서 힐끗 쳐다보니 역시 처음으로 교실에 들어와서 교탁 앞에서 자기소개를 할 때 눈이 마주친 것과 대동소이하게 눈이 마주쳤다. 당시 약간 왼쪽 입꼬리를 들어올려 웃고 있었기 때문에 순간 당황해서 바로 앞으로 고개를 돌렸다.그래! 네가 해라. 대신 나 차장콜? "차장 없는데.." "응. 당신들이 차장하고 이창섭" 박지훈의 좀 설득 끝에 감정을 바꿨는지 이창섭이 책상을 호쾌하게 한번 빵! 쳐서 나더러 부장을 하라고 합니다. 훗, 웃음이 나와 참지 못하고 있다가 은우가 어이없다는 표정으로 웃으며 차장님이 없다고 조그맣게 이 스토리를 했지만, 그걸 조금 무시하고 창섭이에게 차장 하라고 이 스토리가 되어버렸다. 푸하하하, 웃고 웃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사이에 이상하게 전학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


    "체육 시간에 재밌을 것 같아"


    안녕하세요. 최근, 실은 도글창을 열 수 있을지 어떨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 코멘트가 과잉인 공감에 사로 잡히지 않아서 입니다! 혹시, 시과인 하는 일이 있으시면, 안부 게시판에서 살짝 방문해 주세요.봐줘서 고마워요. 하트 후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