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미디어 산 이야…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1:28
오리지널 컨텐츠·번들형 요금제의 모멘텀 지속 기대 -세개의 투자 포인트에서 하나)글로벌 유료 TV시청 가구 구슬 수가 하나 5억명이었다 현재의 동사의 가입자수는 하나.4억명이었던 OTT사업자 진입의 증가로 산업 파이가 커지면, 가입자 수는 충분히 더 한 시오 하는 경우가 있다.-2), 결국 미디어 작은 기업의 경쟁력은 콘텐츠이다. 독보적인 정치 SiFi, 폭력, 유머 등 자극적인 콘텐츠의 경쟁력은 가족 친화적 OTT사이에서 지속적으로 차별화가 가능할 것이었다-3)향후 미디어/통신 작은 기업의 성장 전략은 '번들형'요금제이다. 기존 케이블/IPTV 업체들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OTT를 함께 번들로 묶은 요금제를 내놓고 있다. 수직계열화를 통한 규모의 경제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이 회사의 혜택이 이어질 전망이었다. 20하나 9년 미디어 빅뱅의, 대형 OTT플랫폼 출시 주목 -20하나 9년 미디어 변혁의 빅뱅의 해다. 디즈니, 워덱브라더스, 애플TV 등 굴지의 미디어/IT 작은 기업들이 올해 스토리 내에 단독 OTT 플랫폼 출시 계획을 밝혔다. 동시에 재하나 최근까지 넷플릭스에 공급하던 라이선스 계약을 중단한다고 밝혔다.-그래서 하나)3월 이후 가입자 수의 성장 추이와 2), 경쟁사들의 구체적인 OTT출시 계획, 3)오리지널 플랫폼 흥행 여부 등으로 주가의 등락이 표결될 것으로 예상된다.-동사의 주가는 제 하나 최근까지 하나)신규 구독자 수 증가세 2)가격 인상, 3)히트작 등이 주된 모멘텀으로 작용했습니다. 미디어의 작은 기업의 성격이 강해져, 히트 작품의 영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해 갑니다. 넷플릭스가 여전히 유망주다 하나 Q하나 9넷플릭스 신규 구독자 수는 미국 6개 세 만명(+8)하나 퍼센트 YoY), 해외 8,649만명(+26.7%YoY)으로 추정하는 것입니다. -올해의 콘텐츠 투자 규모는 지난해와 대등한 80억~한 20억달러 수준으로 예상하는 것입니다.-현재, 넷플릭스 FY20하나 9 fwd P/E는 83배로 여전히 매우 높다. 하지만 미디어 산업의 변화를 이끄는 성장주로서의 프리미엄을 감안하면 상승 여력은 존재할 것입니다.
>
■리포트 다 보기:
>